MoF + 2D 바코드 + Script 가공기법

지금까지는 이동 물체에 대한 MoF(Marking on the Fly) 가공시 미리 등록된(RTC 버퍼에 사전에 다운로드된) 폰트 집합을 사용한 일련번호, 날짜, 시간 등의 마킹이 가능하였습니다. 시리우스2 v1.21 에서는 사전에 다운로드 하는 방식의 제한에서 벋어나 가공 데이타를 스크립트(C#)에 의해 동적으로 변경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고속 버퍼링 처리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속으로 이동하는 대상에 다양한 데이타 조합을 실시간 처리되어 …

MoF + 2D 바코드 + Script 가공기법 더 보기 »

가감속 구간의 최적화 기법

1. 스카이 라이팅 (Sky Writing) 제어 레이저 소스의 출력 주파수는 고정으로 출력이 진행될 때 선분의 시작, 끝 부분이나 모서리 부분에서는 스캐너의 가감속 운동으로 인해 항상 레이저 펄스가 중첩(overlap)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는 가공품에 다양한 품질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시작, 끝 부분이나 모서리 부분에서 선행, 후행적으로 가감속 모션 운동을 추가해 주는 …

가감속 구간의 최적화 기법 더 보기 »

C# 스크립트 활용법

버전 v1.13.965 에서는 C#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가공 데이타(텍스트및 바코드 개체)를 변경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editor_barcode 데모 프로젝트에서는 사용자가 이벤트 핸들러 코드를 아래와 같이 직접 작성하여 가공 데이타를 변환 처리하였습니다. 이런 하드 코딩(hard-coded) 된 방식 대신 아래와 같이 외부에서 작성된 C# 스크립트 파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script 폴더내에 미리 작성된 ‘demo1.cs’ 파일을 지정하게 되면 해당 코드가 …

C# 스크립트 활용법 더 보기 »

Power Map 사용법

파워 매핑은 레이저 소스에 설정된 출력값(W) 과 실제 측정된 계측값(W) 의 차이를 해소하기 위한 보정 기능입니다. 이를 위해서 아래와 같이 데이타 테이블을 생성하기 위해 매핑을 실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이 파워 출력 범위를 최대 10 W로 설정하고 이를 10개 단계로 나누어 매핑을 진행하게 되면, X 축에는 설정 파워값(W), Y 축에는 측정된 파워값(W) 그래프가 생성됩니다. …

Power Map 사용법 더 보기 »

레이저 소스 제어 및 파워메터 지원

시리우스2 라이브러리 v.1.10 이후 버전들은 다양한 레이저 소스에 대한 통신 및 제어를 지원합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 레이저 소스 (ILaser) 객체를 생성하고 초기화 하는 과정을 아래와 같이 사용하게 됩니다. 데모 에디터 프로젝트에서는 아래와 같이 ini 파일에서 레이저 타입을 알려주는 문자열을 읽어 들여 생성 및 초기화를 하게 됩니다. 레이저 소스 객체가 정상적으로 초기화되면, 아래와 같이 레이저(Laser) 탭에서 …

레이저 소스 제어 및 파워메터 지원 더 보기 »

EDITOR MoF 데모 프로젝트

외부 엔코더 증감에 의해 위치가 이동하는 대상에 레이저 가공을 위해서는 특정 엔코더값에 도달할 때 까지 대기 후 가공을 시작하는 등 다양한 조건(Condition)을 이용하여 가공이 가능해야 합니다. (참고) 이런 기능을 통상 MoF(Marking on the fly) 라고 합니다. (혹은 Processing on the fly) 이에 적합한 데모를 제공하고자 EDITOR_MOF 프로젝트가 제공됩니다. 여기에서는 MoF 시작, 끝 위치를 지정하고 특정 …

EDITOR MoF 데모 프로젝트 더 보기 »

Scroll to Top